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테마정원
  • 환경과조경 2023년 06월

국가정원식물원

국가정원식물원은 순천의 세 개의 산과 두 개의 물길을 정원과 폭포 등으로 형상화한 식물원이다. 2층으로 구성된 식물원은 열대 및 아열대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정원과 잠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등 복합문화공간도 갖추고 있다. 20m의 높이 제한과 온실 내부의 다양한 단차를 활용한 스카이데크와 수직 폭포 등을 조성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안개 분수를 통해서 신비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크기변환]테 1.jpg
2층으로 구성된 식물원에 열대 및 아열대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정원과 잠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등 복합문화공간을 마련했다.

 

시크릿가든

국가정원식물원과 나선형 스카이데크로 이어지는 시크릿가든은 첨단 기술이 적용된 미래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를 선보인다. 스카이데크에서 입구로 이어지는 지점에 조성한 수공간이 방문객을 환영한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태양광 집광기로 햇빛을 공급해 식물을 지하에서 키우는 햇빛정원, 기후 변화로 인해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정원을 체험할 수 있는 빙하정원, 미디어 아트 등의 전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크기변환]테 2.jpg
국가정원식물원과 나선형 스카이데크로 이어지는 시크릿가든 입구에 조성된 수공간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노을정원

일명 ‘애기 궁뎅이’로 불리는 두 봉우리 사이에서 뻗어져 나오는 물길은 세 개의 지류가 합쳐진 생명의 강 동천과 생태의 보고 순천만을 상징한다. 이는 순천과 순천만의 연결을 의미하며, 수공간은 갯벌을 디자인적으로 재구성했다. 노을정원의 잔디언덕은 찰스 젱스(Charles Jencks)의 우주적 사색의 정원(The Garden of Cosmic Speculation)을 모티브로 했다. 키즈가든에서 노을정원으로 이어지는 일대는 성장부터 황혼에 이르는 인생의 여정을 형상화했다. 노을정원은 지는 석양을 바라보며 인생을 반추하고 사색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다.

 

[크기변환]테 4.jpg
노을정원의 잔디언덕은 찰스 젱스의 우주적 사색의 정원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크기변환]테 3-1.jpg
두 개의 봉우리는 애기 궁뎅이를 형상화했다.

 

 

환경과조경 422(2023년 6월호수록본 일부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