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셰르토르프스 센트룸
Kärrtorps Centrum
  • Nyréns Arkitektkontor
  • 환경과조경 2022년 9월

[크기변환]cen 01-2.png

 

셰르토르프스 센트룸(Kärrtorps Centrum)은 중앙 광장과 이어진 통로, 계단과 연결된 버스 광장 등을 리모델링한 광장이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셰르토르프스(Kärrtorps)의 중심부에 활기찬 중앙 광장을 마련하고, 주민들에게 필요한 공공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크기변환]cen 02.jpg

 

[크기변환]cen 06.jpg
바닥 패턴 작은 화강암으로 만든 둥근 패턴이 광장에 개성 있고 연속적인 바닥 표면을 형성한다.

 

 

[크기변환]cen 07-1.jpg
목재 벤치 상세도

 

 

[크기변환]cen 07-2.jpg
바닥 패턴 상세도

 

[크기변환]cen 05.png
보존한 분수의 형태를 디자인 언어로 삼아 원형 바닥 패턴과 목재 벤치를 설계했다.

 

광장의 성격

1950년대부터 이어져 온 광장의 고유한 특성과 공공 공간 및 사회적 허브로서 광장이 가진 여러 성격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를 진행했다. 지하철은 고가 다리를 건너 광장을 가로지르며 대상지 특유의 교외 느낌을 자아낸다. 분수와 화강암 벽 등 역사적 요소들을 보존하고 증폭시킴으로써 1950년대 감성을 한층 강화했다.

 

 

환경과조경 413(2022년 9월호수록본 일부


Project Leader Bengt Isling

Office Team Emma Jonasson, Madelaine From Björk, Hannes Kuortti, Lisa Berglind, Andreu Taberner(Visualization), Britta Kjellgren, Daniel Ericsson, Ellen Landén, Olle Lenngren, Hanne

Nilsson, Elin Samuelsson, Andreas Säfwenberg, Amanda Vestberg

Product and Material

Furniture: Nola

Collaboration

Constructor: Looström

Street Constructor: Tyréns

Light Fixture: Bjerking

Client City of Stockholm

Location Kärrtorp Centrum, Stockholm, Sweden

Design 2005

Completion 2021

Photograph Åke E:son Lindman


뉘렌스 아르키텍트콘토르(Nyréns Arkitektkontor)는 1948년 카를 뉘렌이 설립한 스웨덴 건축사무소로, 클라이언트의 경제성과 기능에 관한 요구, 이용자 요구 간의 균형을 잡는 것에 관심을 둔다. 대상지의 잠재력과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결합해 인본주의적 가치를 지닌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지향한다.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경가, 마스터플래너와 건축 보존 전문가가 함께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 통합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