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
Daeyeon Lotte Castle Legend
  • 김승태 사원(롯데건설)
  • 환경과조경 2018년 3월
대연 롯데.jpg
ⓒ유청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Daeyeon Lotte Castle Legend는 남쪽으로는 부산항이 내려다보이며 황령산, 이기대공원 등 자연 녹지 공간과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하는 단지다. 총 30개 동, 3,149세대 규모의 대형 단지로 부산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상징적인 외부 공간을 연출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레전드’라는 이름에 걸맞은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건폐율을 16.58%로 낮추고 조경 면적을 최대한 확보해 입주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우선 대단지의 상징성을 부여하기 위해 단지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중앙 오픈스페이스와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동선을 계획했다. 중앙 오픈스페이스는 최대폭 40m, 연장 400m 규모의 대형 녹지 공간으로 산수정원, 캐스케이드, 계류로 이어지는 수경관이 특징적이다. 특히 입주자 사전 점검 단계에서 한파를 기회로 삼아 수경 시설을 밤새 가동해 빙벽을 조성했는데, 이는 부산은 물론 기존 아파트 단지에서 찾아볼 수 없던 특별한 경관을 선사했다. 수경 시설을 따라 모던한 직선형의 대형 티카페와 야외 테이블을 적소에 배치하고, 다양한 조형물과 어우러진 암석원과 초화원 등을 조성해 공간의 완성도를 높였다.

 

조경 설계 제이티이엔지

건축 설계 (주)성일종합건축사사무소, (주)일신설계

시공 롯데건설(주)(현장: 양태봉 과장, 김재경 대리, 김종식 대리 / 본사: 정재혁 부장, 김승태 사원)

조경 식재 (주)이길조경

조경 시설물 아세아환경조경

산수 정원 청람조경

휴게 시설 데오스웍스, (주)원앤티에스

놀이 시설 (주)원앤티에스, (주)에코밸리, (주)드림월드, (주)청우펀스테이션

발주 부산대연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합

위치 부산시 남구 남구청1길 27 일원

대지 면적 130,665m2(30개동, 3,149세대)

조경 면적 44,157.31m2(조경면적율: 33.8%)

완공 2018. 2.

 

* 환경과조경 359호(2018년 3월호) 수록본 일부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