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조경학과, 수업 외 다양한 경험과 정보 수집 중요” 강릉원주대, ‘ASLA STUDENT AWARDS’ 수상작 리뷰 세미나 개최 신아영 강릉원주대학교 통신원 (0516ac@naver.com)
입력 2019-12-06 10:20 수정 2019-12-06 10:20
1.jpg
이성헌 강릉원주대 조경학과 학생이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강릉원주대 = 신아영 통신원] 강릉원주대학교 조경학과 ‘Team Urban Gradation’ 학생들이 학교 수업 뿐 아니라 다양한 외부 활동 경험과 조경 관련 정보 수집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릉원주대 조경학과는 ASLA STUDENT AWARDS에서 상을 받은 ‘Team Urban Gradation’ 팀의 수상작 리뷰 세미나를 지난 5일 학과 강의실에서 개최했다.

 

‘Team Urban Gradation’은 강릉원주대학교 조경학과 4학년 학생들과 김유진 교수, 조용준 CA조경기술사사무소 소장, 이재현 CA조경기술사사무소 대리, 장서희 프리랜서 조경가로 구성된 팀이다. 지난해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에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19 ASLA STUDENT AWARDS 시상식에서 Community Service 부문 Honor Award를 수상했다. 


이날 ‘Team Urban Gradation’은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의 설계와 시공을 간단히 발표하고, ASLA 시상식과 조경학과 4년 생활의 후기를 후배들에게 전해주었다.


수상작 리뷰 전 김유진 교수는 “ASLA 수상작 리뷰를 통해 어떻게 하면 다양한 경험들을 하고 방학동안 무엇을 해야 할지 정리가 되는 시간이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성헌 학생은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의 특징을 설명하며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는 설계부터 시공까지 협업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전국의 조경하는 사람들과 경쟁하는 프로젝트라 큰 경험이 되니 대학생활 중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해보는 꼭 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권했다.


ASLA 수상작 리뷰에서는 “학생 입장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상이다. 대학 생활동안 많은 도전을 해야 한다. ASLA 수상식에서 아시아인들도 많았으며 자유로운 시상식 분위기를 보며 여기 있는 모든 학생들이 도전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했다. 다른 작품들을 보면서 더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도 됐다”며 후배들에게 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경험을 해볼 것을 당부했다.


정인호 학생은 4년의 대학생활을 하면서 느낀 점과 연구실 생활, 국내 공모전 참가에 관한 경험들을 전하면서 “조경학과 학생들이 너무 조경학과에만 얽혀있는 것 같다. 전공 수업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지원하는 자치프로젝트에도 많이 도전해야 한다. 또한 SNS 활용으로 환경과조경의 소식을 접하며 조경에 관한 많은 정보들을 봐야 하고, 적극적으로 도전해야 한다”며 수업 이외의 활동과 조경 관련 정보 수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www.lak.co.kr/m/news/view.php?id=7885
채용정보
댓글 (1)
  • 학부때는 넓게 공부할 필요성이 있겠죠.
    이이세 2020-01-09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