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제2회 대한민국공공주택 설계공모 '양산사송지구' 대상 10일 ‘대한민국 공공주택의 개선과 주택정책 방향’ 토론 나창호 (ch_19@daum.net)
입력 2019-12-09 18:29 수정 2019-12-09 18:29
noname01ㅁㄹㅇㄴㅁㅎ.jpg
양산사송지구(CG=국토부 제공)

 

[환경과조경 나창호 기자] 국토교통부는 제2회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에서 '양산사송지구, 길 위의 이야기를 담은 커뮤니티 갤러리 마을'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공모대전에는 37개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개의 당선작이 선정됐다.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은 공공주택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와 고정관념을 개선하기 위해 공공부문이 주도하여 기본적인 품질은 물론 디자인, 편의시설 등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 공모대전은 공공주택의 단절과 고립에 대한 대안을 찾고자 “마을을 열고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추진되었으며 공공주택을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축적 해법이 제시되었다.


내년 제3회 공모대전부터는 전국 지자체 및 지방공기업까지 참여하여 보다 많은 공모대상지를 발굴하고, 설계 전문가와 아마츄어 설계사 등도 참여할 수 있는 전국 규모의 행사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10일에는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개최되며, ‘대한민국 공공주택의 개선과 주택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도 진행될 예정이다.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www.lak.co.kr/m/news/view.php?id=7895
채용정보
댓글 (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