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 name
  • name
  • '`"(
  • ƒ'(
  • -0
  • s3
  • '+'
  • '
  • '||'
  • '
  • '`"(
  • ƒ'(
  • -0
  • s3
  • '+'
  • '
  • '||'
  • '
  • name
  • name
  • '`"(
  • ƒ'(
  • -0
  • s3
  • '+'
  • '
  • '||'
  • '
  • '`"(
  • ƒ'(
  • -0
  • s3
  • '+'
  • '
  • '||'
  • '
  • '`"(
  • -0
  • s3
  • '+'
  • '
  • '||'
  • '
  • '`"(
  • ƒ'(
  • -0
  • s3
  • '+'
  • '
  • '||'
  • '
  • '`"(
  • ƒ'(
  • -0
  • s3
  • '+'
  • '
  • '||'
  • '
  • '`"(
  • -0
  • s3
  • '+'
  • '
  • '||'
  • '
  • '`"(
  • ƒ'(
  • -0
  • s3
  • '+'
  • '
  • '||'
  • '
  • '`"(
  • -0
  • s3
  • '+'
  • '
  • '||'
  • '
  • '`"(
  • '`"(
  • -0
  • -0
  • s3
  • s3
  • '+'
  • '+'
  • '
  • '
  • '||'
  • '||'
  • '
  • '
  • '`"(
  • -0
  • s3
  • '+'
  • '
  • '||'
  • '
  • '`"(
  • '`"(
  • -0
  • -0
  • s3
  • s3
  • '+'
  • '+'
  • '
  • '
  • '||'
  • '||'
  • '
  • '
  • '`"(
  • -0
  • s3
  • '+'
  • '
  • '||'
  • '
  • '`"(
  • '`"(
  • -0
  • -0
  • s3
  • s3
  • '+'
  • '+'
  • '
  • '
  • '||'
  • '||'
  • '
  • '
삶과 문화의 공간으로 바라본 DMZ 로컬 콘텐츠 스타트업 ‘올어바웃’, DMZ 접경지역 콘텐츠 선보여 이형주 ([email protected])
입력 2020-02-05 19:53 수정 2020-02-05 19:53
1.jpg
『ABOUT DMZ, 액티브 철원』 내지 이미지(사진=올어바웃 제공)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로컬 콘텐츠 스타트업 ‘올어바웃(ALL ABOUT)’이 DMZ 접경지역을 다룬 책 ‘ABOUT DMZ’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성공리에 출간했다.


‘ABOUT DMZ’는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조경학과 석·박사 박한솔, 김기영, 권오은, 이창현 씨로 구성된 스타트업 ‘올어바웃’이 출간하는 시리즈 단행본으로, 첫 번째 시리즈는 『ABOUT DMZ, 액티브 철원』이다.


‘올어바웃’은 한국의 수많은 로컬(지역, Local)에 집중하는 공간 콘텐츠 기업이다. 어떤 것에 대한(about) 모든 것(all)을 알아가고 경험하자는 생각으로 로컬(공간)과 콘텐츠를 탐구한다. 스토리를 발굴에서 단행본 ‘ABOUT DMZ’ 시리즈와 같은 서적, 온라인 미디어, 이벤트 등을 기획·실행하며, 지역민과 젊은 창작자들이 함께 로컬리티(지역성)를 만들어 가고 있다.


‘올어바웃’은 단행본 ‘ABOUT DMZ’와 함께 DMZ의 가치를 담은 디자인 굿즈도 함께 선보였다. 248km에 달하는 DMZ 접경지역 15곳을 담은 ‘248 DMZ 에코백’, 철원의 지역자산 두루미, 월정리역, 평야를 담은 엽서, 철원의 액티브함을 표현한 스티커팩 등을 출시했다. 이와 같이 DMZ 접경지역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는 프로젝트 “어디에도 없는 DMZ 이야기, 매거진 ABOUT DMZ” 는 와디즈 출판부문에서 350%를 달성했다.  


지난 1월 10일에는 ‘ABOUT DMZ’ 론칭을 맞이해, 로컬 콘텐츠를 담은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DMZ를 주제로 한 토크, 철원의 로컬푸드, 막걸리 파티, 뮤지션 공연 등으로 기획된 이벤트는 약 120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런칭 행사에서 올어바웃 박한솔 대표는 “ABOUT DMZ라는 브랜드를 통해 안보와 전쟁을 넘어, 삶과 문화의 공간으로 DMZ를 바라볼 것이다. 이는 콘텐츠 중심의 새로운 지역개발의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올어바웃’은 상반기 중 ‘ABOUT DMZ’ 파주 편을 출간할 예정이며, DMZ 외에도 지역과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중이다.


한편 출간된 『ABOUT DMZ, 액티브 철원』은 교보문고, YES24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www.lak.co.kr/m/news/view.php?id=8194
채용정보
댓글 (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