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LH, 『천천히 걷는 정원, 삶을 담는 아파트』 발간 창립 10주년 기념 제작, 공공주택 조경 성과와 이용자 라이프스타일 소개 이형주 (jeremy28@naver.com)
입력 2020-10-22 17:33 수정 2020-10-22 17:33
1.jpg
『천천히 걷는 정원, 삶을 담는 아파트』와 본문 중 포토에세이 (사진=LH 제공)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LH 공공주택본부 미래주택기획처는 공사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면서 공공주택 조경의 대표적 성과를 담은 『천천히 걷는 정원, 삶을 담는 아파트』 기념집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천천히 걷는 정원, 삶을 담는 아파트』는 그동안 LH가 조성해 온 공공주택 옥외공간의 풍경을 담은 사진과 ‘요일’을 테마로 정원을 사용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감성적인 매거진 형태의 책이다.


책자에는 김아연 서울시립대학교 조경학과 교수의 인터뷰 ‘마을이 된 아파트’, 가든디자이너 오경아의 글 ‘성장하는 사고방식’ 등 조경·정원부문 전문가의 이야기도 실려 흥미를 더한다.


또한 입주자들의 아파트 정원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도 수록해 아파트 생활의 친근감을 향상시켰다.


LH는 이 책자를 분양홍보관 등에 배포해 LH가 추구하는 일상 속 힐링이 되는 조경공간을 대외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미래주택기획처는 “앞으로도 입주민의 삶을 담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주택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www.lak.co.kr/m/news/view.php?id=9952&ca_id=102080
채용정보
댓글 (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