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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요섭 디자인파크개발 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디자인파크개발은 지난 16일 열린 ‘2019년 중소기업융합대전’에서 김요섭 회장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중소기업융합대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 안동시가 공동 주최하고, 중소기업융합중앙회와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가 공동 주관으로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안동시체육관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중소기업융합대전’ 개막식에서 창의적 융합신기술 및 신제품을 개발해 국내 경제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김요섭 회장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6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은 이후 두 번째 수상이다.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김요섭 회장은 야외체육시설물 및 게임형운동(놀이)기구 등을 통한 여가생활 확산과 더불어 65개 특허권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등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요섭 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영광스럽게도 대통령상을 두 번이나 받았다.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사회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그에 부흥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변화와 혁신을 통한 제2의 도약으로 2~3년 내에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 즐거움, 행복의 가치를 추구하는 디자인파크개발은 야외 운동시설물을 비롯해 어린이놀이시설, 물놀이시설, 휴게시설, 캠핑관련 시설물 등의 생산 및 시공을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을 창조하고 있다.
    이형주 2019-10-22
  • 뉴테크우드코리아 “합성목재,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으로”
    업체탐방 뉴테크우드코리아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따라 많은 기업이 옷을 갈아입는다. 급변하는 환경에 대한 대응을 1순위 과제로 꼽는 기업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뉴테크우드코리아(이하 뉴테크우드)는 변화하지 않는 ‘가치’에 주목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음을 유지하는데 많은 시간과 땀을 투자한다. 그것은 단순히 제품 하나에 국한되지 않는다. 한영배 대표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고객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문화를 뉴테크우드의 성장 비결로 꼽았다.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을 감동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것이 바로 뉴테크우드의 흔들림 없는 기업 철학이다. 오래 쓸수록, 가치를 발하는 합성목재 외국인 관광코스 1순위로 꼽히는 남산N타워, 관광공사 집계에 따르면, 지난 8월 방문자가 160만 명에 이르는 한류문화 1번지이다. 이곳 건물 복도와 테라스에는 뉴테크우드 제품이 설치돼 있다. 관광객 통행이 잦은 공간임에도 유지관리에 상당히 공을 들인 장소라는 것이 한눈에 보였다. 마주한 서울의 경관과 자연스럽게 연결돼 시각적인 편안함까지 느낄 수 있었다. 한영배 대표는 “남산타워를 찾는 많은 관광객이 편안하게 걷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에 우리 제품이 설치돼 있다. 제품의 설치부터 관리까지 세심하게 챙기고 있어서 몇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은 처음 모습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면서 “내구성과 강도, 디자인, 색상이 뒷받침되어 있지 않았다면, 이러한 모습으로 지금까지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산N타워는 한 대표가 본격적인 합성목재 사업에 뛰어든 초기에 진행된 프로젝트다. 당시 클라이언트는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에 매력을 느껴 뉴테크우드를 선택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제품의 가격만을 비교하면, 뉴테크우드는 시중에 있는 일반 합성목재보다 가격대가 조금 더 높게 형성돼 있다. 황영미 이사는 “건물의 긴 수명과 함께 가는 외장재이니만큼 완벽한 시공과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하며, 유지관리 비용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며 “그러한 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이 공급되고 있다는 사실을 고객들이 경험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테크우드의 진가는 ‘비용’에서도 도드라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뉴테크우드의 합성목재 ‘울트라쉴드’ 제품은 훼손이나 변색이 적고, 독자적 기술력이 적용돼 표면의 긁힘이나 충격에 강하다. 초기 설치비뿐만 아니라 유지관리에 드는 금액에 고객 만족도까지 더하면 비용적으로도 경쟁력이 높다. 최근 소비 트렌드가 가격대비 효율로 판단하던 ‘가성비’에서 구매자의 선호와 만족도로 제품을 선택하는 ‘가심비’로 옮겨가는 것과 같은 원리다. 뉴테크우드코리아의 성장비결, "제품에 대한 무한신뢰" 하지만 뉴테크우드의 제품을 한국지사로서 국내에 처음 소개한 5년 전 상황은 지금과 괴리감이 있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품질 차이에 대해 눈여겨보는 사람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한영배 대표 역시 “사업 초기,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다른 것을 다르다고 표현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한다. 국내 시공사례가 부족했고, 합성목재에 대한 인식도 호의적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업 관계자들에게는 합성목재 피복기술의 차이점을 일일이 설명하고, 테스트와 시험을 통해 계량화된 자료를 손에 들고 끊임없이 문을 두드렸다. 그는 “단단하게 박혀있는 고정관념을 깨는 것은 쉽지 않았다”며 당시를 술회했다. “사업 초기, 무수한 난관과 부딪쳤을 때 이를 극복할 수 있던 원동력은 제품에 대한 ‘믿음’이었다. 진심으로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고, 그들도 좋아할 만한 제품인지 그리고 내 마음에 드는 지까지 생각하며 택했던 제품이다. 지금 당장이 아니어도 제품에 대한 믿음을 버리지만 않아도 언젠가 많은 사람과 통할 것이라 내다봤다. 다행히 그 바람은 지금도 하나둘씩 이뤄지고 있다.” 황영미 이사는 “품질이 뛰어나도, 환경에 유해하거나 사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면 선택하지도 않았을 것”이라며,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는 제품의 긍정적 효과를 강조했다. 차별화된 유지관리, "200% 고객만족 실현" 제품에 대한 믿음이 고객의 신뢰로 연결되면서, 뉴테크우드는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비록 작은 규모라도 정성을 다해 시공했다. 직원 누구든 길을 가다가 잘못 시공된 현장이 보이면, 자재만 납품된 곳이라 하더라도 회사 자금을 들여서 수리해 줄 정도로 사후 관리에 각별한 노력을 쏟고 있다. 제품에 대한 문의나 불편사항이 발생하면 평일과 휴일 관계없이 하루를 넘기지 않고 바로바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100% 만족할 줄 알았는데, 200% 만족했다.” 윤도현 부장이 고객으로부터 들었던 말이다. 철저한 사후관리가 뉴테크우드를 특별하게 하는 핵심 요소라는 것이다. 한번은 제품이 설치된 길을 지나다 외벽 제품이 잘못 시공된 것을 확인하고, 회사 비용으로 다시 공사하기도 했다. 직접 시공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건물 주인에게 양해를 구하고 자발적으로 나섰다. 윤 부장은 “모든 임직원이 자기 일에 자부심이 있다. 우리가 시공하지 않은 곳이라도 뉴테크우드 제품이 설치된 장소 모두가 우리의 얼굴이다”라며,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은 조직문화 깊게 뿌리내려져 있다고 말했다. 뉴테크우드의 임직원들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제품이 설치 이후 유지관리는 잘 이뤄지는지, 파손된 곳은 없는지 스스로 확인한다. 이렇게 형성된 ‘신뢰’는 또 다른 프로젝트로 연결하기 위한 가교가 됐다. 마지막으로 한영배 대표는 “고객이 만족하면, 회사가 성장한다”며 기업 운영의 최우선 가치는 ‘고객만족’이라고 했다. 매 순간 진심을 담아 마지막 순간까지 책임을 질 줄 아는 지금의 마음을 끝까지 지켜가겠다고 했다.
    나창호 2019-10-14
  • 친환경 잔디블록 '리비오그린', 2019 우수디자인 선정
    [환경과조경 나창호 기자] 모던하고 감각적인 잔디 라인으로 주목을 받아온 리비오그린이 2019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친환경 잔디블록 '리비오그린'을 2019 우수디자인 '환경디자인' 부문에 선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제는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어 왔으며 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상품의 디자인 및 기능·품질을 종합적으로 심사,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마크를 부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인증제이다. 리비오에코디자인연구소의 리비오그린은 녹화율 67%에 세련된 녹지 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신개념 잔디블록이다. 기존 소형 고압 잔디블록이 빈 자리에 잔디를 채워넣는 점적 방식이었다면 리비오그린은 일자형 선형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 잔디 대신 자갈·데크 설치도 가능해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기능적으로도 리비오그린은 잔디 생육에 적합한 식생 환경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시중 잔디블록은 블록 사이에 낮은 라운드 형태로 인해 잔디의 포복경이 활착하기 어려운 반면 리비오그린은 연결부위가 직각이어서 뿌리가 깊고 안정적으로 뻗고, 차량 이동에 의한 답압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한성필 리비오에코디자인연구소 소장은 "출시 후 짧은 기간이지만, 이제 많은 분들이 리비오그린의 디자인을 알아봐준다"며 "고객들과 이용자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디자인과 성능 모두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창호 2019-10-10
  • 동네 놀이터에 짚라인이!?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동네에서 스릴과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레포츠 시설 ‘짚라인’이 설치된 놀이터가 조성돼 눈길을 끈다. 롯데그룹은 지난 27일 안산시 상록구에 소재한 분오어린이공원에서 ‘맘(mom)편한 놀이터’ 10호점 오픈식을 개최했다. ‘맘편한’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롯데그룹이 2013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사회공헌사업 브랜드다. ‘맘편한 놀이터’는 이러한 브랜드 가치에 더해 놀이터가 없는 놀이 소외지역에 어린이들이 마음 편히 뛰어놀 수 있도록 친환경 놀이터를 조성해주는 어린이 놀 권리 신장 프로젝트로 2017년부터 시작돼 이번에 10호점 오픈을 맞게 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롯데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가이아글로벌, 플레이스온이 함께 하고 있다. 이번 맘편한 놀이터 10호점이 조성된 분오어린이공원은 본오동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다. 1996년 조성돼 노후화가 많이 진행되고 안전을 고려하지 않은 시설 과 포장재 개선이 요구됐다. 본오동은 상록구에서 13세 이하 어린이가 가장 많은 행정구역인데, 다가구·다세대주택 밀집지역이라 주변에 대체할 만한 놀이터가 없어 개선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에 상록구 본오동이 롯데그룹 사회공헌사업 대상지로 선정되면서 친환경 놀이터로 거듭나게 됐다. 맘편한 놀이터 디자인과 시공 과정을 총괄한 가이아글로벌은 킥오프 및 현장조사를 통해 이곳에 필요한 시설을 파악하고, 플레이스온을 통해 본원초등학교 4~6학년 20명을 초청해 ‘아이들이 함께 뛰놀며 꿈꾸는 놀이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사전놀이워크숍을 열어 놀이터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선정 및 디자인 게임을 수행하는 등 아이들의 아이디어와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준공한 놀이터 10호점은 2억 원 상당의 사업비를 롯데지주로부터 전액 지원받아 친환경 자재로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그루터기 조합놀이대, 케이블카, 바구니그네, 흔들놀이, 맘편한 테라스 등이 설치됐다. 특히 이번 10호점에는 놀이터에서 보기 어려운 짚라인이 설치돼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세대공감 모험놀이터’ 콘셉트로 꾸며진 놀이터는 친환경 자재, 비정형화된 놀이 공간, 창조적이고 창의적인 놀이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는 시설뿐 아니라 휴게공간도 함께 마련돼 지역주민과 아동 모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커뮤니티 공간 기능을 할 전망이다. 오성엽 롯데지주 사장은 오픈식에서 “저출생이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다. 엄마의 마음이 편해지면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어,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는데 조그만 보탬 마음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사업을 하고 있다”며 “어떡하면 아이들이 더 좋아하고 안전한 놀이터를 만들까 고민하고 있다. 6호점부터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나날이 놀이터가 더 발전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서 놀이터 조성을 비롯한 여러 가지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주 2019-09-30
  • 이노블록 "고속도로·휴게소 옹벽도 디자인 시대"
    [환경과조경 나창호 기자] 친환경 디자인블록 전문기업 이노블록이 고속도로와 휴게소 경사면을 보호하고 경관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강토 옹벽 ‘리콘월’을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에서 선보였다.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는 미래 안전기술 및 제품을 전시해놓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분야 종합 전시회이다. 조경분야에서 유일하게 참가한 이노블록은 고속도로 및 휴게소 건설시 경사면에 새롭게 적용할 수 있는 중력식 경관 옹벽 ‘리콘월’을 전시했다. 이 제품의 장점은 투박한 일반 중력식 옹벽과 달리 주변 경관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이다. 해외 기술제휴를 통해 검증된 제품이기 때문에 토목 구조물로서도 성능과 시공성까지 발군이다. 리콘월은 고속도로 외에도 주택, 공원, 단지, 수변 등 다양한 사면에 설치를 할 수 있다. 주변 공간이 협소한 공간에서도 그리드 없이 5m 높이까지 설치할 수 있다. 천연석의 색상과 재질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현장에 따라 맞춤형 설치가 가능하다. 이노블록 관계자는 “리콘월은 해외 기술제휴를 통해 안정성이 확보된 제품으로, 일반적인 성능기준을 상회한다. 여기에 경관성까지 갖추고 있어 고속도로와 휴게소처럼 많은 사람의 시각이 머무르는 경사면에 적용을 할 수 있다”며 제품의 강점을 설명했다. 이어 “이노블록은 앞서가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개척하는 작업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창호 2019-09-29
  • 이노블록, 2019 국제도로교통박람회 참가…친환경 블록기술 전시
    [환경과조경 나창호 기자] 친환경 디자인블록 전문기업 '이노블록'이도로교통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박람회인 ‘2019 국제도로교통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국제도로교통박람회는 한국도로협회와 킨텍스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등이 후원한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박람회에는 120개사가 도로건설, 유지관리, 도로시설, 교통표지, 친환경도로포장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이노블록은 친환경 보·차도 블록 및 옹벽 등 최신 블록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천연석 색상과 성곽석 이미지로 도로, 공원, 단지, 수변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가능한 '리콘월'도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9 국제도로교통박람회 및 이노블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창호 2019-09-17
  • 경기남부 첫 조경박람회에서 만난 '잇아이템' 5종
    [환경과조경 나창호 기자] 경기남부에서 열린 첫 조경박람회로 관심을 모은'2019 조경·정원환경 박람회'가9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동안 개최됐다. 리드엑스포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의 테마는 '정원이 있는 집'으로 실외 조경 품목을 강화한다는 계획이었다. 120개 업체가 참가해 전체적인 참여율은 양호했지만, 실질적인 조경관련 업체 참여가 저조해 전시 집중도가 떨어졌다는 의견이 많았다. 전시장인 수원컨벤션센터의 접근성까지 낮아 관람객 방문도 저조했다는 지적도 나왔다. 조경업체의 참여율은 저조했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눈에 띄는 조경제품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은 회사도 있었다. 그린나래, 야외에서 즐기는 실내 헬스장 ‘EX-시리즈’ 그린나래가 사용자 취향과 공간 조건에 따라 자유자재로 기구를 배치하고 조합할 수 있는 야외 운동 기구인 ‘EX–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의 장점은 실내 헬스장처럼 개인 운동 능력에 맞춰 추의 무게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추의 무게를 최소 5kg에서 최대 10kg 단위로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휴식 공간, 광고 패널 등을 함께 설치할 수 있어 조달시장에서도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조경박람회에서 선보인 제품은 태양열을 동력으로 이용한 자동마사지기와 최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트램펄린이다. 특히 트램펄린은 기존 제품의 단점으로 꼽혀온 끼임 문제를 해결한 제품으로 플라스틱 ABS 재질을 사용해 탄력성과 내구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아쿠아가든, 미세먼지 잡는 에어워시 어항 아쿠아가든은 자연의 모습을 재현한 에어워시 어항을 공개했다. 에어워시 어항은 내부에 설치된 집진용 팬을 통해 미세먼지, 유해가스, 라돈 등으로 오염된 공기를 어항 안의 식물들로 보낸다. 어항에 유입된 공기는 식물 생장에 필요한 양분으로 소비되고 광합성 작용을 통해 맑은 공기로 전환된다. 이 업체는 물 속에서 자연의 모습을 재현하는 국내 유일이 아쿠아가드닝 전문 기업으로서 아쿠아스케이핑 컨테스트 주최사로 활약하고 있다. 식물과 인테리어를 결합한 플랜테리어 벽면녹화에도 진출해 예술성이 가미된 수경 예술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케이엘에스, 촘촘하고 오래가는 천연 보행매트 케이엘에스는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섬유를 가공한 보행매트를 공개했다. 공장에서 생산, 가공하여 직접 시공까지 하고 있다. 보행매트 제작은 케이엘에스에서 직접 직조기를 통해 생산한다. 로프의 배열구조는 2행 2열로 제작되며, 기계식 매트 직조기로 제작돼 강한 조임과 연결성으로 더 많은 원자재를 사용된다. 이로인해 내구성과 보행감에 특히 강점을 갖는다. 친환경 보행매트는 올레길, 둘레길, 산책로, 숲길, 등산로, 공원 등 많은 곳에 활용될 수 있으며, 설치 후에는 유지보수가 쉬우며 천연 소재로 제작되어 시간이 지나면 자연 부식되어 주변 환경에 영향이 없다. 보림, 신박한 조경 유지관리 제품 4종 보림은 예초기와 야생동물로 쉽게 손상될 수 있는 수목의 줄기를 보호하는 ‘트리가드’ 등 조경 유지관리 제품 4종을 선보였다. 트리가드는 수목 직경에 맞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수목 보호대로 예초기에 의한 피해뿐만 아니라, 해충 피해까지 막을 수 있다. 녹지와 화단의 경계용 에지인 ‘트리펜스’도 있다. 기존 철제 경계 에지는 돌출된 모서리로 보행안전을 저해하는 요소였는데, 트리펜스는 소프트한 합성수지를 사용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였고, 별도의 부자재 없이 제품을 단독으로 설치할 수 있다. 이 밖에 수목 동해 예방을 위한 ‘트리밴드’, 수목 방초용 생분해 매트인 ‘트리매트’ 등도 함께 공개했다. 렛그린, 벽면녹화 대중화 시대 개막 렛그린은 서울시립대 환경원예학과와 공동개발한 꽃담애를 선보였다. 벽면녹화의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던 식물의 유지관리 부문을 집중 연구해 삼투압 현상을 응용한 자동관수 시스템과 유닛형 화분을 각각 공개했다. 펌프를 통해 최상단 파이프로 물이 들어가고, 파이프 안에서 물이 차올라 일정 높이가 되면 림프를 통해서 하단으로 떨어지는 방식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식물의 최신 IoT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식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술까지 구현했다. 누구나 부담없이 꽃담애를 키울 수 있도록 유지관리를 돕는 네트워크 구축까지 추진하고 있다.
    나창호 2019-09-08
  • 이노블록 베스트 현장을 찍어주세요…'사진&시공현장 콘테스트' 개최
    [환경과조경 나창호 기자] 친환경 디자인블록 전문기업 '이노블록'이 일반인, 조경·토목 업종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진&시공현장 콘테스트'를 10월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테스트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진 콘테스트'와 관련 종사자 및 이노블록 대리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공현장 콘테스트'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진 콘테스트는 이노블록 제품이 시공된 현장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1인당 5컷까지 가능하다. 사진은 주변경관과 이노블록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장면이어야 하며,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 또한 자산 이미지 사용이 가능해야 하며, 다른 대회에 출품한 사진이나 상업적 용도 사용에 문제가 있어선 안된다. 이노블록 제품 중 에코페이버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관련 업종 종사자 및 이노블록 대리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공현장 콘테스트'도 '사진 콘테스트'와 제출 요건이 동일하다. 다만 이노블록 옹벽과 포장 2가지 이상이 시공된 현장의 모습, 시공 후 유지관리가 잘 되고 있는 현장 사진이 반드시 작품에 포함돼 있어야 한다. 또한 모든 제출 작품은 이노블록이 제시한 리스트에 있는 현장이어야 한다. 사진콘테스트 금상 1명에게는 50만 원 상품권과 상패를, 은상 1명에게는 30만 원 상품권과 상패를, 동상 1명에게는 20만 원 상품권을, 입선 3명에게는 10만원 상품권을 각각 수여한다. 시공현장 콘테스트 금상 1명에게는 1000만 원 상품권과 상패를, 은상 1명에게는 60만 원 상품권과 상패를, 동상 1명에게는 30만 원 상품권과 상패를 각각 수여한다. 참가희망자는 출품사진과 응모양식을 이노블록 이메일(design@inoblock.com)로 10월 20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출품작은 2700x4000 픽셀 이상의 해상도로 재편집되지 않은 사진이어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노블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창호 2019-09-05
  •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태양의 놀이터’ 조성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아람코 코리아의 기부로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태양의 놀이터’가 만들어진다. 서울시는 27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서 ‘태양의 놀이터’ 기부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환경·에너지체험시설로, 유아 및 청소년, 가족단위,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에너지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연간 10만 명이 넘는 시민이 방문하고 있다. 이번 태양의 놀이터 설치는 아람코 코리아의 기부 제안으로 시작됐다. 아람코 코리아는 2017년 태양의 놀이터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비용 전액 지원 및 2018년 태양의 놀이터 1단계 조성비용 전액 지원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태양의 놀이터 조성을 위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아람코 코리아는 글로벌 종합 에너지·화학 기업인 사우디 아람코의 한국 법인이다. 지난 2012년 설립된 이래 이공계 장애 대학생 장학금 지원, 복지시설 대상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지원, 미세먼지 안전 교육사업, 기후변화 토크콘서트 후원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환경 및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서울시는 태양의 놀이터를 태양을 느끼고 이해하고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이자, ‘태양의 도시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적 놀이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태양의 놀이터는 단순한 구조물 설치에서 벗어나 자연환경을 마음껏 느끼고 뛰어놀 수 있는 자연놀이 공간으로, 올해 말 개장을 목표로 단계적으로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는 태양의 놀이터 1단계 조성이 완료된 상태로 태양의 쉼터·솔라파인이 설치됐다. 올해는 아람코의 기부금을 받아 화성의 주 경관인 황무지와 암석을 주제로 흙, 모래, 암석 등으로 구성된 자연 놀이 공간인 ‘화성놀이터’를 추가로 조성해 ‘태양의 놀이터’를 완공할 계획이다. 파하드 알 -사할리(Fahad A. Al-Sahali) 아람코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에너지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민의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형주 2019-08-27
  • 디자인파크개발, 강원도 산불피해지역에 모던이글루 기증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디자인파크개발은 지난 21일 강원도 산불피해지역인 동해시와 양구군에서 모던이글루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디자인파크개발은 구호물품으로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에 8000만원 상당의 모던이글루 4대를, 양구군에 4000만원 상당의 모던이글루 2대를 기증하고 최근 설치를 완료했다. 김요섭 디자인파크개발 대표는 “강원도 산불피해 뉴스를 접한 후 피해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디자인파크개발에서 생산하는 글램핑 하우스인 모던이글루를 기증하기로 했다”며 “산불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지역 복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해당 지자체 관계자들은 산불피해 구호에 관심을 갖고 제품을 기증해 준 것 디자인파크개발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디자인파크개발의 글랭핌하우스 모던이글루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형태, 크기, 용도에 따라 변형이 가능한 멀티 모듈러 하우스로 혁신적 공간 제안이 가능하다. 특히 하드타입의 ABS소재로 제작돼 바람이나 눈, 비 등 악천후에도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글램핌 하우스다.
    이형주 2019-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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