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STOSS] 프로필
  • Stoss
  • 환경과조경 2024년 3월

"지구, 도시, 사람들의 일상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킨다는 

사명감으로 나아간다. 경관은 우리의 도구다." 

 

스토스(Stoss)는 2001년 크리스 리드(Chris Reed)가 설립한 설계사무소다. 보스턴과 로스앤젤레스 스튜디오에서 18명의 직원이 도시와 사회적 공간 조성 과정에서 조경의 생산적 역할을 추구하고 있다.

 

스토스는 회복탄력성, 사회적 형평성, 환경과 보건, 지역 사회를 개선하는 경관과 사회적 공간을 설계한다. 충분한 정보에 기반을 둔 의도적 설계를 통해 버려지고 방치되거나 노후한 장소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다. 이로써 지역, 기관, 도시 전체가 더 안전하고 건강하며 아름다운 곳으로평가되도록 하고 그로부터 영감을 얻으며 지역 사회에 대한 새로운 자부심과 희망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스튜디오 설립 이래, 범람하는 워터프런트부터 소외된 지역, 버려진 원도심, 방치된 산업 부지에 이르기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조건의 대상지에서 작업해왔다. 복잡한 해안의 회복탄력성 마스터플랜이든 도시 자투리 공원이든 충분한 연구를 기반으로 설계하며, 기술·인프라·생태를 위한 새롭고 하이브리드한 방식을 통해 사람들의 경험을 바꾸고자 한다.

 

대상지의 역사적 맥락과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 적극적 시민 참여를 통해 고유한 반향을 일으키는 공공 장소를 만들어 새로운 활용과 세심한 관리를 장려한다. 이러한 접근을 통해 디자인은 사회적, 환경적 형평성의 격차를 해소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된다. 또한 사회적 연결을 촉진하고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을 강화하는 방법을 놓치지 않으면서 도전적 장소에서 가치와 미를 창출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상상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스토스는 쿠퍼 휴잇 내셔널 디자인 어워드(Cooper Hewitt National Design Award), 토포스 인터내셔널 랜드스케이프 어워드(Topos International Landscape Award) 등을 수상했다. 오늘날 도시에서 설계하는 일의 책임에 대한 철학을 담은 세 권의 단행본을 출간했다.

 

 

[크기변환]프로필.jpg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