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환경을 고려한 도시정비에 중점
  • 환경과조경 1995년 9월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지방자치단체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산적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해결하기 힘든 난제중의 하나가 환경문제라고 생각한다. 다시말해 과거 개발위주의 정책이 빚어온 환경 파괴와 그로 인한 폐해가 한계에 다다른 오늘날, 환경 보전은 더 이상 경제성장을 이유로 뒷전으로 미루거나,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최우선의 선결과제로 부각되었다.
환경을 고려하지 않는 개발은 우리의 생활터전인 환경의 악화와 자원의 낭비를 초래하게 되고, 다음 세대에게 파괴된 환경을 복구하는데에 많은 노력과 투자를 부담지우게 된다. 본인은 이러한 환경정책의 시대적 필요성과 절실정, 주민의 쾌적한 환경 향유 욕구를 깊이 인식하여 이미 당선 이전부터 환경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을 뿐아니라 동대문의 환경보전을 위한 공약사업으로서 이른바 ‘푸른 동대문 가꾸기’라고 하는 환경보전, 환경친화적 개발을 전제로한 사업을 구상해 왔다.
이제 동대문구민의 성원에 힘입어 동대문 구정을 이끌게 된 만큼 환경개발과 녹지공간 확보를 통해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또한 리우환경회의의 주제이기도 했던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이라는 개념을 도입, 환경을 고려한 도시정비를 역동적으로 추진해나갈 생각이다.


※ 키워드 : 환경, 도시
※ 페이지 : 53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