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세계의 골프장
  • 에코스케이프 2010년 여름

캐년 랜치 & 벤타나 캐년

애리조나 사막에 위치한 최고의 휴양지 캐년 랜치(Canyon Ranch)를 가다.
최고의 휴양지라면서 “웬 사막?”이라고 하실지도 모르지만 사막의 건조한 기후와 깨끗한 공기는 진정한 휴양을 원하는 부유층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고, 그로인해 많은 휴양지가 만들어졌다. 그 중 1979년 미국 최초의 피트니스 스파 겸 휴양지로 출발해 건강, 의료, 스포츠의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휴양지, 데스티네이션 스파(거주, 체류 중인 고객에게 전문적인 스파 서비스, 피트니스, 교육, 영양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 개선과 건강 향상을 도모하는 스파)의 대명사 캐년 랜치의 ‘본점(?)’에 해당하는 투산(Tucson, AZ)으로 안내한다.

저녁 무렵 도착했는데 체크인과 동시에 출발 전 한국에서 작성해서 보낸 78개 항목에 달하는 건강문진표를 분석한 담당 의사와 간단한 리뷰가 이어졌고, 체질 및 과부족에 맞는 식단과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받았다. 하루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이 50가지가 넘는데, 더 놀라운 것은 매일매일 프로그램이 바뀐다는 것이다. 프로그램마다 3단계의 레벨(I.Beginner, II.Intermediate, III.Advanced)과 모든 레벨로 표기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주요시설로는 자가진단 의료기가 있는 클럽하우스, 3개의 야외수영장과 카페, 전시관, 데모 키친, 체육관 시설들과 요가돔, 명성에 걸맞는 규모의 호화로운 스파 컴플렉스, 골프센터, 아쿠아틱센터, 테니스 코트와 오피스, 그리고 종합 검진과 체계적인 치료가 가능한 헬스 앤 힐링센터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체육관 곳곳에는 유명한 ‘특별 음료’가 비치되어 있어, 제공된 물통에 휴대하며 많이도 마셨다. 적당한 운동과 식단, 마사지 등으로 휴식을 취하다 한번의 일탈로 만난 것이 벤타나 캐년 골프클럽(Ventana Canyon Golf & Racquet Club)이다.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