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식물원 ; 독일의 식물원
  • 환경과조경 1996년 7월
인간이 자연의 신비를 파헤치려는 노력은 인류역사와 더불어 싹터 오늘에 이르렀으며, 이 같은 노력은 직접·간접으로 우리의 생활을 현대화시켰고, 오늘날 인간이 우주속의 세계로 접근하는 새로은 인류역사를 창조하는데 원동력이 되었다고 본다,
생물의 1차 영양원인 식물은 인류가 지구상에 나타난 이래 자연을 탐구하는 첫 번째 대상이었음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지구상에는 25만종이상의 고등식물이 있어 우리에게 의식주, 의약품, 산업원료 및 천연원로서뿐만 아니라 예술과 종교 등의 대상으로 또는 인류를 위협하는 공포의 대상으로서 관계를 가지고 살아왔던 것이다, 그 중 식료로서의 식물은 가장 오래되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지구상에 있는 모든 생명체는 사실상 식물에 의존하고 있다, 그러므로 식물에 관한 지식은 인류의 출현과 함께 더불어 시작되었으나. 급속한 인구의 증가와 산업의 발달은 많은 식생을 파괴하였으며, 이는 환경변화의 주요한 원인이 되어 동식물을 포함한 지구 생태계에 의협을 가하고 잇는 실정이다, 따라서, 머지 않아 지구상에 있는 식물의 약 1/4정도가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이러한 사태는 몇몇 지구 보존론자들만의 몫이 아니며 그들만이 지구를 지킬 수 있는 것은 결코 아니라고 본다. 우리 모두가 지구상의 식물들을 보존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러한 식물을 보존하려는 노력의 최전선에 있는 기구는 식물원이라고 본다.


※ 키워드 : 독일, 독일의 식물원, 식물원
※ 페이지 : 80 ~ 85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