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김해생명과학고,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
은상에 용인바이오고… “또 한 번의 경쟁 남아”
  • 입력 2023-09-08 19:55
  • 수정 2023-09-08 19:55
단체 보도.jpg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시상식이 개최됐다.

 


[환경과조경 신유정 기자]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 오승현·박재현팀이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 7일 과천 서울대공원 관리사무소 2층 강당에서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음악회 및 2024 국제기능올림픽 설명회, 심사평,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환경조경나눔연구원과 대한전문건설협회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울문예마당과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총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1팀, 우수상 4팀이 선정됐다. 


시상은 ▲금상(고용노동부 장관상)에 김해생명과학고 오승현·박재현팀 ▲은상(산림청장상)에 용인바이오고 서영은·송율팀 ▲동상(서울시장상)에 공주생명과학고 김선호·김동현팀 ▲우수상(환경조경나눔연구원장상)에 한국전통문화대 소하은·정보령팀  ▲우수상(건설기술인협회장상)에 강릉원주대 김하은·최종윤팀 ▲우수상(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장상)에 배재대 김지우·서종은팀 ▲우수상(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장상)에 신구대 이민섭·박지현팀이 선정됐다.


신동섭 심사위원장은 “지난해에 비해 참여 팀이 늘었고, 실력도 해마다 늘고 있다는 것이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올해는 특히 돌담쌓기가 가장 어려웠을 것으로 생각한다. 어려운 공정임에도 불구하고 각 팀별로 좋은 성과를 보여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은상을 수상한 용인바이오고는 김해생명과학고와 또 한 번의 경쟁을 통해 ‘2024 프랑스 리옹국제기능올림픽’ 조경가드닝 한국 국가대표로 확정될 예정이다. 

 

국가대표로 최종 선발되면 국제지도위원의 지도와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게 되며, 국제기능올림픽 금·은·동 메달 수상자는 병역특례 및 포상 등의 많은 혜택도 받게 된다.

 

금상.jpg
금상을 수상한 김해생명과학고 오승현·박재현팀과 시상자 박공영 우리씨드그룹 대표(멘토기업)

 

은상.jpg
은상을 수상한 용인바이오고 서영은·송율팀과 시상자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

 

동상.jpg
동상을 수상한 공주생명과학고 김선호·김동현팀과 시상자 최일홍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운영위원장

 

우수상4.jpg
우수상을 수상한 한국전통문화대 소하은·정보령팀과 시상자 왕진영 환경조경나눔연구원 사무국장

 

우수상3.jpg
우수상을 수상한 강릉원주대 김하은·최종윤팀과 시상자 김형선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조경기술인회장

 

우수상2.jpg
우수상을 수상한 배재대 김지우·서종은팀과 시상자 옥승엽 대한전문건설협회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협의회장

 

우수상.jpg
우수상을 수상한 신구대 이민섭·박지현팀과 시상자 오웅성 국제기능올림픽 조경가드닝 한국위원장

 

신동섭.jpg
신동섭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장이 심사평을 전하고 있다.

 

한승호 회장.jpg
한승호 서울문예마당 이사장(한설그린 회장)이 조경가드닝 국제기능올림픽대회를 설명하고 있다.

 

공연.jpg
음악회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
  • 환경과조경 2023년 12월
  • 최신개정판 CONQUEST 조경기사·조경산업기사 필기정복
  • 조경의 미래를 묻다